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5/06 [08:09]
경기도 ‘2020 경기환경산업전’ 9월 열려
우수 환경장비와 제품, 기술을 한 눈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가
‘2020 경기환경산업전을 오는 9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경기환경산업전대기에너지자원순환 등 환경 전 분야에 걸쳐 300여 개의우수한 환경 장비와 제품, 기술 등을 소개하고 미래 환경산업의 신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로환경부, 국토교통부, 동반성장위원회 등 8개 기관이 후원한다.

‘2020 경기환경산업전미래를 향한 깨끗한 환경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경기도 그린뉴딜관을 운영해 환경 복원의 시대(Age of Resilience),온실가스 에너지 산업구조에서 탄소제로 시대를 향하는 미래 환경산업의 새로운 추진방향을제시할 예정이다.

  © 주간시흥

 

무역상담회에서는 환경상품 수출 상위 10개 국가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하는 1:1 수출상담회와 국내 수요처 발굴을 위한 환경분야 마케팅 디렉터(MD) 모집을 통해 우수 환경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며, 환경 분야 채용에서는 환경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 연결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일자리 채용상담회도 진행한다. 컨벤션 분야에서는 환경 분야 학술발표회를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산업의 공동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 밖에도군 및 공공기관 담당자와 환경기업 관계자, 참관객 등 방문객 모두를 대상으로 한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 탈 것 체험관과 재활용상품 플리마켓(노천시장) 운영경기도 물산업 신기술 발표회 신재생에너지 창업과 태양광 연계 체험 교육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2020 경기환경산업전에 참가를 원하는 단체나 개인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ecofairkorea.kr)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913일까지 사전 등록한 일반인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630일까지 조기 신청하는 기업에게는 참가비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경기도 소재 기업에게는 10%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환경산업전 사무국(031-995-8738)에 연락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엄진섭 경기도 환경국장은 지난해와 달리 올해 경기환경산업전은 기업과 도민 모두가 참여하는 환경축제의 장으로 진행하려 한다미래 환경보호를 위한 우수기술 소개와 함께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탈탄소 시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기대한다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