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3/24 [16:19]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놀이형'우리집 온라인 클래스' 개설 안내
학습과 놀이를 균형있게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코로나19가 안정기에 들어설 때까지 온라인 학습관리를 체계화할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들의 운영과 함께 관내의 초등학생들이 가정에서 건강하게 놀면서 생활할 수 있는 놀이형 온라인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는 지원단을 구성하였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나온 대부분의 온라인 플랫폼이 학습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어 휴업이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학습만 강조할 경우,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학습과 놀이를 균형있게 제공할 수 있는 놀이 안내 사이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시흥관내의 교사들과 전국의 교사들이 협력하여 함께놀자 사이트 (https://sites.google.com/view/playstart)를 자체 개발하여 단위학교의 학생, 교사, 학부모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학년별, 날짜별, 주제별로 학생들의 재미와 관심을 받을 수 있는 가정 놀이를 제공하고 있다.

 

▲     © 주간시흥

 

유치원, 1-2학년, 3-4학년, 5-6학년군별 (온라인 수업자료) 놀이자료를 제공함은 물론이며 『집밥 삼시세끼』는 영양선생님이 학생들에게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영양만점의 레시피를 제공한다. 『도전! 내가 최고!』 는 학생들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를 제시하여 공유하고 『집!콕! 프로젝트』는 가정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다양한 놀잇감으로 노는 방법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 주간시흥

 

『가족놀이 백신』이나 『혼자서도 즐거워요』와 같이 다양한 가족들의 형태에 따라 맞춤형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애니메이션 플러스』나 『명화 만화&외화』는 과거 부모님들의 추억의 영상을 통해 가족간의 소통을 증대시키고 온라인 학습 지원을 위한 사이트를 공유하여 학습과 놀이를 병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     © 주간시흥

 

에듀넷, E-학습터, 학교가자, EBS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가정놀이 웹사이트를 교육부의 온스쿨, 맘카페 등에 공지하여 활용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학생, 학부모들의 요구를 수용하여 놀이 관련 자료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학교홈페이지나 온라인 안내를 통해서도 쉽게 만날 수 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이지만 선생님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가정에서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에서 만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