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09/12/14 [15:43]
응어리 ‘풀고’ 신나게 ‘놀기’
꼭두쇠 코믹 퍼포먼스 「시흥 난장굿」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딱. 딱. 딱. 또드락 똑딱…전통연희단 꼭두쇠의 넌버벌 퍼포먼스(대사가 아닌 리듬과 비트만으로 구성된 비언어 퍼포먼스) ‘다듬이 소나타’를 만날 수 있는 코믹 퍼포먼스 「시흥 난장굿」이 18일(금) 오후 7시 KPU아트센터(정왕동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내)에서 열린다.

어떤 악기연주보다 정겨운 우리 소리를 바탕으로 구성한 다듬이 소나타는 고부간의 미묘한 심리적 갈등과 가족간의 화해, 소통을 다듬이라는 매개체로 풀어낸다. 가슴속 응어리와 맺힌 것을 푸는 소통과 상생의 판, 소망과 희망을 염원하는 기원의 판을 만들어 연말연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명나는 ‘풀이’와 ‘놀이’의 장을 만들겠다는 꼭두쇠의 야심찬 도전정신이 담겨있는 작품이다.

 삼도무속굿 즉 진도씻김굿, 경기도당굿, 동해안별신굿을 토대로 축원, 발원의 의미를 담은 1부 ‘풀이(Free)’와 전통 타악의 신명난 놀이가 어우러지는 난장굿 2부 ‘놀이’로 구성된다. 봉산탈춤의 제5과장 사자춤에 극적인 요소를 가미, 현대적 감수성으로 재구성한 ‘사자난장’을 비롯해 기존 사물놀이 판굿을 꼭두쇠만의 스타일로 해석한 판굿 등 볼거리도 제공한다.

 전석 2만원이며 사전예약하면 50% 할인된 금액에 지정석을 구입할 수 있다. 공연 후에는 간단한 리셉션도 열린다.

 

예매: 031) 404-9164 http://cafe.daum.net/kwm07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