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3/13 [08:25]
먹거리 안전지킴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오는 331일까지 건강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한 2020년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85명 모집한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시민이 직접 식품위생행정에 참여하는 자원봉사 개념으로 식품접객업소 위생관리 점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부정·불량식품 단속 원산지 표시 점검 등 시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한 먹거리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활동한 내용에 대해 15만원의 활동사례비가 지급되며, 100일 이내로 활동이 가능하다.

모집 자격은 202032일 기준 시흥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식품위생 관련 자격증 소지자, 관련 학과 졸업자, 식품위생 및 식품안전에 지식과 관심이 많은 자, 이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모집 기간은 32일부터 331일까지이며, 시흥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main/)시정소식의 모집정보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검색하면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서식 내려 받기가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신청서를 이메일(eundy@korea.kr)로 송부하거나 시흥시청 위생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위생과 식품위생팀(031-310-2232)으로 문의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이면서 지역 주민인 감시원을 통해 시흥시민의 먹거리 안전을 지키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시흥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