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3/09 [08:37]
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 참여 시·군 추가 모집
도내 모든 시·군, 18일까지 신청 가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는 올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에 참여할 시·군을 추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은 친환경농산물 소비 확대를 통해 임산부의 건강 증진과 내수 경제 활력을 유도하기 위한 올해 시범사업이다.

도내 모든 시·군이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까지 도 친환경농업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 관련 문의사항은 친환경농업과 031-8008-5447로 연락하면 된다.

해당 시·군 임산부는 시·군의 사업 참여 시점부터 1인당 월 2, 최대 12개월 간 친환경농산물 구매 시 총 48만원 한도 내의 20%만 자부담하면 된다.

출생증명서, 임신확인서 등의 증빙 서류를 첨부하여 시·군에 신청한 후, ·군 지정 온라인 쇼핑몰에 상품 주문 시 총 비용의 20%만 결제하면 되는 방식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은 임산부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정책이라며 도내 시·군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는 올해 부천시에서 6,099명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이 사업을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