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1/14 [08:27]
시흥시,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주민참여 및 주민자치 활성화 부문에서 높은 평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9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전국의 광역 및 기초 지방자치단체 243개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전문가 평가단과 국민 평가단을 구성해 기관 자율혁신, 혁신성과,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3개 항목 총14개 지표에 대해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시흥시는 한국형 지방자치 교육플랫폼 개발 및 실행, 시흥청년커뮤니티 조성, 사회적약자를 위한 주거복지로드맵 구축, 시흥시 강소기업 육성 디딤돌 사업, 일하는 방식 혁신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시흥형 마을관리 기업 사업 등 주민참여 및 주민자치 활성화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혁신이란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이 행복할 수 있는 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2020년도에도 시민이 행복한 시흥을 건설하기 위해 과감한 정책혁신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