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1/07 [14:36]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도시민 및 농업인 700여명 참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농업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11월 1일 연꽃테마파크 내 잔디광장에서 도시민과 농업인 7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농업인의 날은 흙의 진리를 탐구하며 흙을 벗 삼아 흙과 살다 흙으로 돌아간다는 농사 철학 이념으로 흙(土)자가 세 번 겹치는 11월 11일 11시에 열리던 농민의 날 행사에서 유래되어 1996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이번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는 시흥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올해의 우수농업인 및 농업관련 유관기관 유공자 표창과 시흥농산물의 소비를 확대하고자 시흥 쌀로 만든 시루떡과 인절미를 이용한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     © 주간시흥

 

이외에도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풍물패 공연, ▲시흥잔디와 친환경 농자재 및 시흥쌀의 기획전시, ▲농업인학습단체와 도시농업 활동전시 및 전통주와 꽃차 시음과 전통 벼수확 체험 등의 체험홍보관과 ▲도시민과 농업인이 함께하는 짚풀공예, 새끼줄 꼬기 게임 등 다양한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이날 임병택 시흥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여러가지 어려운 농업환경에서 애쓰는 농업인을 위로하며, “호조벌과 같은 시흥농업의 유산을 지키고 시흥시 농업기술센터와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