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8/09 [15:33]
2019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직무연수 운영
“현장체험학습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기회”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     © 주간시흥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2019년 8월 8일(목)부터 8월9일(금) 양일간 조남중학교에서 안전하고 교육적인 현장체험학습 실현을 위해 시흥교육지원청 관내 120여명의 현장체험학습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직무연수”를 운영하였다.

 

안전요원 직무 연수는 【경기도 현장체험학습 및 학생의 이해】, 【현장체험학습 주요 안전사고 사례 및 대처 방안】, 【환자발생 사고유형별 응급처치법】,【심폐송생술 등의 실습교육】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전문가의 특강 및 실제 상황발생시 대처 및 응급처치 실습교육으로 이루어졌다.

◦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실제로 올해 산불이 발생한 속초양양지역에 현장체험학습을 인솔자로 다녀오신 교감선생님의 위기상황 에 대처한 생생한 사례를 들으며 위험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었던 것이 평소의 점검, 교육, 준비를 통해 가능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고 말하며 “연수 후 학교에서 안전요원으로의 역할을 꼼꼼히 챙겨 안전하고 교육적인 현장체험학습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시흥교육지원청의 비전인 “배움과 삶이 어우러지는 행복한 시흥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학생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현장체험학습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그것을 지원하는 가장 기초적이며 중요한 것은 학생의 안전의 확보가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앞으로 교육지원청은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체험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체적이며 실천전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