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5/29 [16:58]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 ‘시화초등학교 전교생 환경교육 지원’
환경교육 전문기관 환경보전교육센터와 손잡고 미래세대 환경교육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의숙)이 환경교육 전문교육기관 환경보전교육센터와 손잡고 시화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전교생 환경교육과 시화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독서문화 증진 프로그램 지원에 나섰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은 송주법(※송변전설비 주변지역의 보상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한국전력 인천지역본부’로부터 지원금을 받아 정왕1동 골목 청소사업 및 희망동산 리모델링 사업, 그리고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등을 추진해 왔는데, 2019년부터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함으로서, 주민과 함께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운영에 본격 나서고 있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이 지원하는 시화초등학교 대상 프로그램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과 돌봄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독서문화증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교생 대상 프로그램은 시화초등학교 전체 학급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각각 1회차씩 총 2회차의 환경교육을 지원하는 형태로, 상반기에는 자원순환 및 하천오염원을 알아보는 생활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그리고 하반기에는 기후변화 등 지구환경문제를 알아보는 지구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돌봄교실을 대상으로 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저학년에 적합한 어린이용 도서 5종을 선정하여 아이들에게 선물하고, 이 책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역 내 환경교육 전문기관인 환경보전교육센터(산림교육법에 따른 ‘산림청 지정 국가자격증 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 자격기본법에 따른 ‘민간자격증 생태환경해설사 발급 기관’)와 연계하여 운영한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밖에도 시립정왕1동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한 생태유아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지난 5월 중순에는 정왕1동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박2일 생태캠프도 운영하였다. 또한 군서고등학교 학생들의 교육기부를 통해 ‘정왕1동 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은 송주법에 따른 ‘한국전력 인천지역본부’의 지원금을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하고 있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 김의숙 이사장은 ‘시립정왕1동어린이집 및 시화초등학교, 시립정왕1동어린이집 등 우리 마을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앞으로도 추진할 계획이라는 점’을 밝히며, 2019년의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의 사업에 주목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환경보전교육센터 또한 시흥지역 내 환경교육 전문교육기관으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하여 계속 협력할 계획이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

031-499-652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