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5/14 [17:43]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엘림양로원 짜장면 나눔’ 봉사활동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 나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병채, 이하 공단) 임직원은 지난 11일 엘림양로원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공단은 2017년 12월부터 시흥시 도창동 소재 엘림양로원의 어르신들을 위해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양로원을 방문하여 직접 짜장면을 만들고 간식과 함께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식사 수발, 목욕, 청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김병채 이사장과 곽난영 노동조합위원장, 그리고 직원 10여 명이 참여해 짜장면 점심식사 제공 및 양로원 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했고, 청소용품이 부실했던 양로원에 가정용 청소기 2대를 기부하는 등 나눔 문화 활동을 실천했다.

 

김병채 이사장은 “노동조합위원장 및 직원들과 함께 하나가 되어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봉사활동과 청소용품 기부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곽난영 노동조합위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 공단 직원들과 함께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보람 있고 따뜻한 하루였다.”며 “노사 간 한마음이 될 수 있었던 자리였던 만큼 앞으로도 공단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노사가 화합하여 하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단은 ‘엘림양로원 짜장면 나눔’ 봉사활동 이외에도 ‘사랑의 빵 나눔’, ‘사회적 약자 주거환경개선’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시흥 지역과 소외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