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4/25 [16:21]
시흥시청수년수련관, 5월 가족의 달 행사 진행
2019 세대공감축제 - “소통놀이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청수년수련관(관장 윤승일)에서는 5월 가족의 달 행사로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세대공감축제 “소통놀이터-어린이날 청수에서 놀 사람 여기 여기 붙어라!!”를 진행 한다.

5월5일(일) 어린이날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진행되는 “소통놀이터”는 문화적인 차이로 발생되는 세대간의 갈등의 격차를 좁히고 소통과 화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축제에서는 기성세대가 즐겼던 놀이문화를 현세대인 자녀들과 함께 즐기며 자연스럽게 세대간의 문화차이 이해를 위한 다양한 부스를 마련하고 있다. “청수사진관”부스에서는 레트로(복고)컨셉의 소품과 즉석카메라를 이용한 가족사진촬영을 준비하였으며, “청수문방구”부스에서는 딱지치기·줄팽이·공기놀이 등 기성세대라면 누구나 문방구에서 즐겨 놀았던 장난감들을 준비하여 놀이를 통한 문화차이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축제당일 청수문방구 옆에 위치한 이벤트 존에서는 3시, 4시 기성세대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다양한 놀이대결을 통해 선물을 지급하여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자 한다.

이와 함께 임시정부설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그 의미를 다지고자 특별체험부스를 진행하며, “우리의 손도장으로 탄생한 태극기”와 “그 당시 태극기의 모습 알아보기”등의 활동을 통해 임시정부설립 100주년을 기념하고자 한다.

또한 스탬프투어를 진행하여 체험부스 5개를 참여한 초등이하 어린이 및 청소년(13세 이하)을 대상으로 소정의 어린이날 기념품을 지급하여 어린이날 행사로의 의미를 가지고자 한다.

이날 세대 공감 축제“소통놀이터”와 더불어 “시흥시청소년어울림마당-청소년들이 만드는 놀이터”도 함께 진행된다. 청소년들이 운영하는 다양한 체험부스(페이스페인팅, 비눗방울, 부채 만들기)와 댄스공연 및 버스킹 공연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축제의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shyc2007.com) 및 청소년지도사 우기윤 031)315-1896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