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09/07/13 [00:26]
교육과학기술부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과학기술부와 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6월 23일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전국의 평생학습도시를 대상으로 한 지원사업 추진계획을 공고했다.

지원되는 사업의 유형과 지원금은 ‘1도시 1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총20억원, ‘평생학습도시 네트워크 구축 지원 사업’에 총25억원, ‘평생학습도시 컨설팅 지원 사업’에 총2억원, 그리고 ‘평생학습도시 기반조성 지원 사업(3년차)’에 총38억원을 지원한다.

지난 2006년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시흥시는 특성화 사업과 네트워크 구축 사업, 그리고 컨설팅 지원 사업에 신청 가능하다.

생명학습도시를 지향하고 있는 시흥시는 지난해에도 ‘1도시 1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사람과 자연이 하나되는 생태학습도시 시흥만들기’(주관: 환경교육연구지원센터)와, ‘평생학습도시 네트워크 구축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시화산업단지내 근로자들의 평생학습문화조성을 위한 중소기업 내 평생학습네트워크 추진체계 구축사업’(주관: 경기공업대학 평생교육원)이 추진되어 많은 시흥시민들에게 다양한 생태학습의 기회와 공단 내 평생학습 문화조성에 기여한 바 있다.

교육과학기술부에 의해 지정된 평생학습도시는 현재 76개이며, 교육과학기술부에서는 평생학습 관련 사업추진 예산확보가 어려운 평생학습도시의 상황을 고려해 해마다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청은 평생학습도시면 가능하고 오는 7월 24일까지 우편 및 방문 접수하는데 올해도 시흥시가 선정되어 많은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다양한 기회가 제공되기를 기대하게 된다.




박미영 시민기자 ami9890@hanmail.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