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15 [08:34]
시흥시 청소년, 서울대에서 창의인재 역량을 길러
시흥시, 2018 창의코딩멘토링 여름캠프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시장 임병택)는 시흥시-서울대학교 창의인재육성 멘토링의 초등 대상 프로그램인 창의코딩 멘토링여름캠프를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대학교에서 진행했다.

 

시흥시-서울대학교 창의인재육성 멘토링은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 및 지역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흥시-시흥교육지원청-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이 협력하여 2010년부터 지속 추진 중인 사업이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방법 및 진로 상담을 진행하는 교과 멘토링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VR, 코딩로봇, 뇌파 장비 등을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차원에서 창의적으로 탐구하는 창의코딩 멘토링으로 구성된다.

 

이번 캠프는 서울대학교 교수진과 멘토, 시흥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멘티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대학교 수학과 조한혁 교수 강연에서부터 인공지능 로봇 코즈모 Ⅰ‧Ⅱ, 드론, 평면으로 쌓기나무 만들기, 규장각 관람까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관내 청소년들이 4차 산업사회를 이끄는 창의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서울대와의 협력을 통한 전문성 있는 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창의성과 잠재력 향상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