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08 [14:28]
시흥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본격 추진
- 참여자 오리엔테이션 실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6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인 시흥 스마트 청년 Job-Go’ 3개 사업을 통해 참여하게 된 청년과 선정된 기업들 간의 네트워크 구축의 장이 되었다.

또한 조직에서 살아남는법’<친절교육>, 노동법 교육 등 사회초년생에게 꼭 필요한 기본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시는 지난 6월 유형별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지역 기업에 취업하는 청년들에게 인건비를 지원하는 시흥 스마트 청년 Job-Go’,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창업 3년 미만)를 지원하는 시흥 청년 CEO 육성프로젝트’, 일 경험 기회제공과 동시에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청년 취업 디딤돌사업등 총 3개 사업에 선정돼 국비를 포함한 사업비 735백만원을 확보했다.

한 참여자는 이번 사업이 창업자에게 장비와 점포 임차료를 지원해주고 가게 운영에 대한 어려움에 대해 컨설팅이나 멘토링을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굉장히 좋은 사업이라 생각한다.고 말하며 향후 시에서 제공하는 교육이나 워크숍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이번 사업을 통하여 지역에도 새로운 일자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전문 영역에서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하며 일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