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7/17 [13:53]
시흥시에서 네 꿈을 펼쳐봐!
2018년도 청소년국제교류 통합 발대식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시장 임병택)에서는 지난 14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에서 2018 청소년국제교류 해외파견 사업(청소년조사연수단, 해외답사단) 통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청소년, 학부모, 운영관계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시흥시 문화홍보대사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위촉장 전달 및 선서문 낭독, 참가자들의 테마별 답사계획 공유,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서는 청소년들의 활동 다짐을 글로 적어 답사 이후 열어볼 수 있도록 만든 꿈바라기시간 및 그간 교육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활동자료를 전시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해외파견이 단순히 이벤트 성이 아니라 분명한 목적성을 가지고 학생들에게 교육적인 측면에서 뜻깊은 시간을 만들어 낼 것임을 알렸다.

시흥시의 청소년 해외파견 사업 중 <더 넓은 세상으로! 청소년조사연수단>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답사 주제 및 일정을 기획하는 프로그램이다.

715일 핀란드로 떠나는Let’s get IT팀을 시작으로 미국, 독일, 말레이시아, 노르웨이 등으로 순차적으로 총 9개 팀이 파견될 예정이다.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문화예술·역사탐방·해외봉사)>은 전문가와의 사전 교육 후 주제별 답사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문화예술테마911일부터 18(78)까지 호주 학교, 외교부 등 기관 탐방 및 문화 교류를 한다. ‘역사탐방테마85일부터 9(45)까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일원에서 우리나라 독립운동 유적지 및 고려인 문화센터 등을 답사한다. ‘해외봉사테마819일부터 25(67)까지 라오스에서 건축 및 교육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흥시는 청소년 꿈의 영토 확장 및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것이다.

문의는 교육청소년과 청소년국제교류팀(031-310-3612~3)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