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4/19 [14:19]
2018년 도로보수(개설)관계자 교육실시, 청렴교육 병행
안전한 도로공사, 편안한 시민생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올해 발주되는 도로개설공사, 권역별 도로보수공사, 주민숙원사업 등에 참여하는 업체대표, 현장사무소장 등을 대상으로 지난 16‘2018년 도로보수(개설)공사 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흥시 내에서 추진되는 도로개설(보수)공사의 하자율을 낮추고, 시민들에게 안전한 공사현장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20173월 처음 시행했다.

올해도 작년과 동일하게 도로공사 전 준비사항과 안전·품질·민원·행정처리에 대한 이행사항을 안내하고 관내에서 진행되는 공사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각종정보를 공유·애로사항 등을 수렴함으로써 발주청과 공사 관계자들의 원활한 소통의 자리가 되었다.

또한, 201611월부터 시행된 청탁금지법에 대한 캠페인으로 청렴서약서를 낭독·작성하여 건전하고 깨끗한 사회구현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     © 주간시흥

 

이날 관계자는 작년에 처음 시행한 교육으로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이르지만 교육을 계속 실시할 예정이므로 안전·품질·민원처리에 대한 이행사항을 꼭 숙지하시어 시민들에게 안전한 공사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올해 시흥시는 정왕권역 18, 대야·신천권역 12건 등 총 30여 건의 도로보수공사가 계획되어 있으며 노후정도, 민원제기 등을 기준으로 우선순위를 정하여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