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12/22 [18:19]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2017 미디어경청 어워드’개최
청소년의 소통·공감에 노력한 미디어경청 콘텐츠 시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월 21일 성남 아름방송 스튜디오에서 청소년방송 ‘2017 미디어경청 어워드’를 진행한다.

◦ 이번 시상식은 1년 간 청소년의 소통·공감·여론형성을 위해 노력한 미디어경청 기자단의 활동을 격려하고, 그동안 제작한 콘텐츠의 성과와 의미를 돌아보고자 마련했다.

◦ 특히, 청소년방송의 운영 주체인 중앙운영위원회가 모든 행사를 주관하며,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이름의 상을 제정하고 청소년이 직접 수여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 올해의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작품에는 ▲상상이상(상상 그 이상의 의미 : 경청뉴스, 칼럼, 스쿨통 분야), ▲무한상상(상상력이 무한하다는 의미 : 드라마, UCC, 라디오 분야), ▲자유연상(상상력이 자유롭다는 의미 : 사진 웹툰 분야) 등의 상장을 수여한다.

◦ 또한, ▲노력이가상(뉴스기획, 설문조사, 진행까지 많은 노력), ▲핫클릭-콘텐츠상, 핫클릭-댓글상 ▲다다익상(콘텐츠를 많이 올린 학생), ▲낙낙상(홈페이지 최다 접속한 학생) 등 다채로운 상도 수여할 계획이다.

◦ 이번 행사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과 성남 아름방송이 공동으로 진행하며, 21일 오후 3시 30분 미디어경청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oeonair)에서 생중계로 함께 할 수 있다.

◦ 한편, 시상식에 이어 수능연기, 대통령 탄핵, 문재인 대통령 등 올 한 해 청소년이 주목한 뉴스와 이를 보는 청소년의 생각과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2017년 청소년이 선정한 10대 이슈’도 발표한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삼 대변인은 “미디어경청이 청소년 중심의 언론을 구현하고,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