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11/03 [15:52]
흡연예방 함께해요! 시흥시 보건소, 학생흡연예방 캠페인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보건소(소장 안승철)는 지난 10월 27일 은행중학교 운동장에서 학생 및 교직원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은행중학교 축제와 연계하여 재학생의 흡연예방과 금연 동기 강화를 위해 학부모 운영위원회, 학생들과 공동으로 진행하였다.  

흡연폐해를 보여주는 교육 기자재 전시로 학생들의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금연 퀴즈를 풀어봄으로써 금연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등 자연스럽게 금연의 이로운 점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였으며, 금연서약서 작성을 통해 미래에도 금연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문 금연상담사가 함께하여 흡연예방의 중요성과 금연수칙 교육을 실시하고 금연에 대한 의지를 격려함으로써 학생들의 호응도를 더욱 높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또래 집단에서 흡연에 노출될 수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자발적 금연을 실천할 수 있는 학교 환경 조성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