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11/03 [15:36]
씩씩하게 자라다오”,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과 즐거움을
EBS와 함께하는 시흥 가족문화나들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김윤식)에서는 시의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 일환으로 EBS 교육방송과 함께 <2017 시흥 가족문화나들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참교육 바른 방송을 지향하는 EBS의 어린이 콘텐츠 중 특히 인기가 많은 ‘뿡뿡이’, ‘한글이 야호’와 같은 유쾌하고 즐거운 뮤지컬뿐만 아니라, 아이 키우는 부모에게 있어 주요 관심사인 ‘맞춤형 자녀교육법(곽윤정)’, ‘자녀의 공부습관(강성태)’, ‘한국사 인문학(최태성)’ 등 강연이 함께 진행된다. 또한 EBS아이엔, 캐릭터 포토존, 번개맨 팬사인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즐겁고 의미 있는 가족문화나들이로 꾸며질 예정이다. 

가능한 많은 어린이들이 고르게 참여할 수 있도록 신천권, 연성권, 정왕권으로 나눠 오는 11월 4일 ABC행복학습타운을 시작으로 12일 시흥시청, 18일 여성비전센터에서 차례로 개최된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이번 가족문화 나들이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공연·교육·체험이 결합된 가족단위 축제로 준비했으며, 특히 우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유쾌하고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부모님들이 평소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자녀 교육에 관한 좋은 강의들도 준비되어 있어, 보다 의미 있는 가족 축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쪼록 아름다운 이 가을에 아이들의 밝은 웃음소리가 널리 멀리 퍼져 나가길 바랍니다. 시흥 아이! 사랑해요.”라고 말했다.  

참가신청 방법 및 프로그램 안내는 시흥문화바라지(www.culturesiheung.co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공연은 10월 18일부터 선착순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문의는 시흥시 문화예술과(031-310-6263)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