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10/20 [14:57]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2017년 3차 부모교육 실시
“장애자녀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부모지원 방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왕정찬)은 10월 16일(월) 복지관 1층 강당에서 발달장애인 가족 20여명을 대상으로,“장애자녀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부모지원 방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 강사로 초빙된 다지기발달지원센터 원장 김웅 강사는 자녀와의 의사소통과 양육태도 등에서 자녀의 자존감을 낮출 수 있는 부모의 행동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올바른 의사소통을 통해 자녀의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또한 발달장애인법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여 참여 부모들에게 발달장애인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황00 씨(여ㆍ49)는 “자녀를 키우면서 놓쳤던 부분과 새로운 양육방법에 대해 알게 되어 유익하였으며, 아이에 대한 양육태도를 수정하도록 노력해야겠다.”라고 교육에 대해 만족함을 표현하였으며, 이00 씨(여, 44)는 “김웅 센터장님을 모시고 좀 더 유익한 정보를 나누면 좋겠으며, 복지관에서 이용자 모집 홍보를 많이 해서 더 많은 부모 및 보호자들이 강의를 들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http://www.shwcd.org/) 복지관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