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7/11/21 [00:00]
시의원 시민의 대변자’ 인식 바로 해야
정치적 당론 운운 시민지탄 받을 것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5대 시흥시의회가 열리지도 못하고 파행되는 불상사가 발생했다. 누구의 잘못을 탓하기 전에 시의원 모두는 시민 앞에 머리 숙여 반성의 사죄를 해야 한다.

불과 한 달 남짓 전에 시민의 대변자로 시흥시 발전의 적임자라고 강조하며 자신의 지지를 호소하며 한 표의 구걸(?)까지 해가며 시민들의 지지를 받았든 아님 천운의 도움을 받았든 간 시흥시 의원으로 당선됐으며 당선이후에도 시흥시민과 시흥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일성으로 일관했다.

정작 의회를 열자 시민의 지지나 시민의 기대는 안중에 없는 듯 파행으로 시작 되는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어 시민들의 마음을 씁쓸하게 하고 있다.

시 義(옳을 의- 바르다)會(모일 회-오이다)의 한자의 뜻풀이를 다시 한번 해보지 않더라도 시의회에서 모든 협의가 잘 이루어져 옳바른 모임으로 모여 시흥시민의 이익을 위해 뛰는 모습의 시흥시의원들임을 보여주기 바란다.

기본적인 원 구성조차 제대로 합의해 나가지 못한다면 과연 시민의 대변자로의 역할과 시정의 감시기능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임기4년 동안 얼마나 많은 갈등과 파행 속에 진행될지 미리 걱정부터 앞선다.


어떤 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