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3/17 [14:29]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2017 원도심 도시재생 시범사업 공모 접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에 관한 주민들의 관심을제고시키고 자발적인 참여유도를 위해 주민참여와 협의에 기반한 주민주도형 원도심 소규모 도시재생시범사업을 모집한다.

ㅇ 공모자격 : 마을만들기, 도시재생 및 주민자치활동 경험이 있는 10인 이상의 주민조직(모임)

ㅇ 공모기간 : 2017.3.9.(목)~2017.3.30.(목), 3주간

ㅇ 접수방법 : 홈페이지, e-mail 접수

원도심 도시재생 시범사업은 주거지 노후화, 인구감소, 원도심 쇠퇴 등 지역 문제를 주민스스로 인식하고 능동적 대처를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사업이다.

공모자격은 마을만들기, 도시재생 등 주민자치활동 경험이 있는 10인 이상의 주민 조직(모임)이면 공모 가능하며, 주민조직과 시민단체 및 기관 등과 함께 협의체(컨소시엄)를 구성하여 공모 가능하다. 단 주민참여형 원도심 지역 활성화 취지이니만큼 관내 원도심 지역으로 한정된다.

모집기간은 3월 9일(목)부터 3월 30일(목)까지 3주 동안 실시되며,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시범사업으로 선정되면 사업 당 최대 9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선정 기준은 주민모임 주도성, 주민공동체 역량, 사업대상지 이해관계자 참여 등 주민참여의지가 높은 지역과 사업 개선효과가 높은 계획 및 지역을 우선하여 선정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은 4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간 진행된다.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주도형 원도심 도시재생 시범사업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인식확산과 주민역량강화, 도시재생사업과 연계 등 사업 후 지속적인 운영방안도 모색할 계획에 있다. 사업신청에 필요한 서식은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iheungurc.org/)공모신청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