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12/19 [14:26]
시흥시, 대중교통체계 개편을 위한 시민토론회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221330분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대중교통체계 개편을 위한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소사-원시선 복선전철 개통 및 배곧신도시, 목감지구, 은계지구, 장현지구, 시화MTV 등 대규모 개발 사업으로 인하여 대중교통체계 변화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는 시민, 전문가, 운수업체, 행정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시흥시 대중교통(버스)의 현황 및 문제점을 진단·공유하고, 대중교통 중심도시로의 발전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최기주 교수(아주대학교)의 진행으로 펼쳐지는 이번 토론회는 현재 제3차 시흥시 지방대중교통계획 용역을 수행하고 있는 경기연구원 송제룡 박사가 시흥시 대중교통 현황(노선 및 재정지원 현황)’ 발제로 시작된다. 이어 민충기 시흥교통 대표이사가 시흥시 면허업체 경영현황을 발제하며, 발제 후에는 시민 의견에 대한 질의응답 및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토론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제3차 시흥시 지방대중교통계획에 반영하고, 시민의 최대 불편사항인 대중교통 문제 해결을 위하여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찾는 데 집중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