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8/07/16 [15:16]
박길수 의원 질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신문
정왕권에 들어서는 대형 공사(MTV, 군자매립지 등)에 따른 교통대책은?

박길수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정왕권 일대 대규모 개발사업에 따른 교통대책”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시 정왕권 일대에는 시화MTV사업, 군자지구 개발사업, 조력발전소 등 대규모 개발 계획이 수립ㆍ추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사업이 개별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현재에도 시화공단을 중심으로 교통정체를 빚고 있는 상황으로 장래에는 더욱 심각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대규모 개발사업들을 총체적으로 검토하여 예상문제점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종합적인 단계별 교통개선대책 마련이 시급하여 우리과에서는 「정왕권 종합개선대책 수립 용역」을 2007년 6월에 착수하여 지난 2008년 5월에 완료하였습니다.

용역의 주요내용을 종합문제점과 개선대책으로 나눠 살펴보면 종합문제점으로는 월곶IC~월곶교차로의 정체 및 제3경인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시화IC 유출입 증가로 인한 서해안로 교통량 집중이 가장 큰 문제이며, 인천 소래길(6차로)과 연결되는 시흥 월곶대로(4차로)의 차로수 불균형, 북측연결도로와 연계되는 정왕권 내(군자천동로) 주요 교차로의 지체, 시화MTV 개발시 남북축 교통량 집중으로 공단3대로 용량 부족 등이 검토되었습니다.

이에 따른 종합개선대책은 군자지구~월곶신도시~서해안로 확장 및 신설, 월곶대로 확폭, 서해안로(월곶교차로~신천IC)확폭, 서해안로 교통지체 해소 및 남북축 도로망 확보를 위한 우회도로 신설, 동원아파트삼거리~문영아파트입구삼거리 지하차도 신설, 서해안로~토취장연결도로 확폭, 변전소길(외곽4교~봉화로)확폭, 조일제지 남측도로 확폭 및 군부대 서측도로 신설, 북측연결도로와 연계되는 내부통과 군자천동로 입체교차로 조성 등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시화MTV 개발사업의 보완사항으로 공단3대로 확폭, 외곽간선도로의 교량 설치 변경, 외곽간선도로와 시흥~평택고속도로 접속부 JCT설치 등을 제시하였습니다.
현재 한국수자원공사는 시화MTV사업에 따른 대책의 미흡함을 인정하고 서해안로 우회도로를 개설키로 하여 관계기관 및 부서와 협의 중에 있으며
앞으로 제시된 개선대책은 교통수요를 유발하는 사업시행자에게 부담함을 원칙으로 개별 사업 추진 시 광역교통개선대책으로 수립되어 교통문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상으로 박길수 의원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