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3/07/26 [19:58]
군자배곧신도시 공원 이름을 지어주세요!
기초지자체 최초 순우리말 이름 공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오는 8월 12일까지 시민참여를 통해 군자배곧신도시에 새롭게 태어날 공원 이름을 짓기 위한 ‘군자배곧신도시 공원이름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생명-참여-문화’라는 큰 틀 아래 진행하는 군자배곧신도시 조경공사와 관련해 그 중에서도 ‘시민참여 미래지향형 도시공원 조성‘이라는 중요한 목표를 실현하는 첫 단추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선정기준은 ‘배곧’신도시의 기본 취지에 맞도록 순 우리말 이름, 각 공원 콘셉트 및 계획의 이미지를 함축하고 있는 창의적 이름, 시민정서가 깃든 친근감 있는 이름이어야 한다.

공모대상은 군자배곧신도시 내 16개소의 도시공원으로 응모방법은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 열린광장-고시공고란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우편, 방문을 통해 다음달 1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방법은 심사위원회에서 시민이 제출한 이름 중에 공원별로 3개를 선정하고, 시에서 제안한 이름 1개와 합쳐 총 4개의 이름을 대상으로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하며, 16개소의 각 공원별 당선작에 대해서는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시는 이번 공모를 기회로 공원 이름뿐만 아니라 세부 시설명도 순우리말을 사용하여 타 지역과 차별화를 꾀하고, 아름다운 순우리말 이름으로 군자배곧신도시의 심장이자 100년 미래를 책임질 공원에 새로운 옷을 입히게 될 것이며, 나아가 군자배곧신도시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