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4/04/07 [10:23]
[오늘날씨] 낮과 밤 기온차 큼, 대기 건조, 화재 주의! 4월 7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024.04.7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4월 7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이상우입니다.

오늘도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면서 낮 기온도 20도 이상으로 올라 포근하겠는데요. 다만,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에서 20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습니다.

따스한 봄 날씨에 야외 활동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전국 기온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8도, 대전 7도, 광주와 대구 9도 부산 12도로 출발하겠고요. 낮 기온은 서울과 대전, 광주 24도, 대구 25도 부산이 22도가 되겠습니다.

 

이어서 오늘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압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어제와 비슷한 기압계를 보이겠는데요. 우리나라는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권에 있으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다음은 안개 현황 및 전망입니다.

현재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낀 곳이 있어 가시거리가 1km 미만으로 나쁜 상황인데요. 이 안개는 아침까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유지되겠으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는 등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기온 전망입니다.

아침 기온은 3도~12도가 되겠고 낮 기온은 19도~25도를 보이면서 평년보다 높겠는데요. 특히, 낮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0도 이상 남부내륙은 25도 내외로 올라 포근하겠지만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20도로 매우 크겠으니 외출 시 겉옷을 챙기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건조 전망입니다.

한동안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비 소식 없이 건조한 지역이 많겠는데요.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겠으니 야외 활동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