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4/03/26 [12:23]
시흥시, 베이비 마사지 교실 운영
영아와 정서적 유대감 형성 및 성장 발달 촉진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주 양육자와 영유아의 정서적 유대감 형성과 영아의 성장 발달 촉진을 위해베이비 마사지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위해 시흥맘 건강드림(Dream) 학교의 프로그램을 체험형으로 확대했다.

 

신설된 프로그램으로는 영아의 성장 발달 촉진을 위한 베이비 마사지를 비롯해 전문가와 일대일 개별상담이 가능한 모유수유 클리닉유아의 감각 및 사회정서 발달을 위한 부모와 오감놀이임산부의 올바른 걷기 방법으로 산모와 태아의 건강 유지를 위한 임산부 걷기 교실이 있다.

 

3월에 총 3회의 수업으로 운영된 베이비 마사지 교실은 생후 2개월부터 8개월까지의 영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베이비 마사지 교실은 앞으로 6, 9, 11월 첫째, 셋째 목요일(15~16)에 운영될 예정이다. 이 외 운영되는 모자보건 프로그램의 운영 일정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분야별 정보에서 보건/위생에 있는 모자보건 프로그램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위해 예비부모를 비롯한 영유아 대상의 생애 초기 건강증진을 위한 환경 조성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모자보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정왕보건지소 생활보건팀(031-310-6803)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