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07/12/18 [00:00]
옥구공원, 지방자치단체 대상 도시숲 분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전성평가서 전국 최우수 수상 영예

시흥시에서는 지난 10월 2007년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도시숲의 생태적인 건강성과 사회, 문화 기능을 평가하는 분야에서 옥구공원을 대상으로 출품해 산림청에서 전국 도시숲 분야 건전성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수상에 영예를 안았다.
평가위원들이 지난 11월 현지점검 및 실사를 거친 후 산림청의 최종 심의로 지난 7일 선정된 것이다. 이미 옥구공원은 전국을 대상으로 공공근로 전국 최우수, 조경대상 특별상 등 여러 차례 수상한 바 있어 전국에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다.
이번 수상으로 다시 한 번 전국에 시흥의 옥구공원을 알리는 기회가 됐으며, 12일 산림청에서 상장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받았다. 옥구공원은 시흥시를 대표하는 공원으로써 거듭나기 위해 금년 7월부터 2008년 상반기까지 추진하는 경관조명 설치사업은 산림정상부 정자 낙조데크 암석지를 대상지로 자연친화적인 방법으로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업체선정 후 디자인 및 공법검토 과정에 있으며 2009년 조성완료시 시민들에게 또 하나의 색다른 공원 볼거리 제공과 서울에 남산타워처럼 경관조명이 공원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문화관광과 관광축제계(310-347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