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3/03/06 [14:20]
시흥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차로 전환 ‘700만원’ 지원
올해 2억 1천만 원 예산 투입-30대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어린이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 ‘2023년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21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30대의 어린이 통학차량의 LPG차 전환을 지원한다. 경유차에서 LPG 신차로 교체하는 경우 1대당 700만 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시흥시에 등록된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고, 중형 승용·승합(9~15인승 이하) LPG어린이통학차량 신차를 구매하는 차량 소유자다. 어린이통학버스 신고필증 주소지가 시흥시로 등록돼 있어야 한다.

 

지난해와 동일하게 특례조항으로 기존 경유차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2022111일 이후부터 올해 내 LPG어린이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에 지원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신청은 오는 38일부터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흥시 누리집 고시·공고를 확인해 인터넷(자동차 배출가스 누리집, www.mecar.or.kr) 또는 시흥시 환경정책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38일부터 신청 접수순으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노후 경유차를 친환경 LPG차로 교체하면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매우 크다. 어린이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환경도 지킬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