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2/12/27 [11:37]
시흥시청소년재단 5개 기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수료식 성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운영하는 시흥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24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한울림관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연합수료식을 진행했다.

 

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여성가족부와 시흥시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보충, 급식 등의 종합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문화, 맞벌이, 다자녀, 저소득 가정 등의 초등 4학년부터 6학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수료식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목감청소년문화의집,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정왕청소년문화의집, 월곶청소년문화의집 등 관내 5개 청소년시설이 연합으로 개최해, 올 한 해 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한 110여 명의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수료증을 전달했다.

 

, 수료식에서는 지난 1년간 청소년들이 방과후아카데미에서 배운 뮤지컬, 합창, 치어리딩, 댄스, 칼림바 공연으로 수료식을 찾은 가족과 친구들에게 끼와 재능을 뽐냈다.

 

아울러, 이번 수료식에서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시흥시체육회, 학교급식지원센터, ()한국예총 시흥지부회 등 3개 기관과 청소년들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에 기여한 개인()에게 감사패를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수료식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방과후아카데미 덕분에 방과후를 의미 있고 즐겁게 보낼 수 있었다며 참가 소감을 전했다.

 

이덕희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방과후아카데미가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활동과 학습, 상담 등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시흥시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