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11/24 [15:10]
정왕종합사회복지관, '즐겨찾기' 성과보고회 진행
아동・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한 기후위기대응 공모사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정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계원)에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아동옹호센터 지원으로 아동・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한 기후위기대응 공모사업 ‘즐겨찾기’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1월 12일(토) 시흥에코센터에서 ‘2022 기후위기대응 아동・청소년권리증진을 위한 공모사업’ 성과공유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경기아동옹호센터 공모사업에 참여한 6개 기관의 아동・청소년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시흥시정왕종합사회복지관은 재활용아이스팩 방향제 만들기 부스체험활동과 2022년 공모사업 성과로 ‘정왕동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공공장소 쓰레기통 설치’와 관련한 정책을 제안하였다.

성과보고회에 참여한 즐겨찾기 아이들은 “우리가 제안한 쓰레기통 설치가 정왕동 곳곳에 생겨서 깨끗한 거리가 만들어지면 좋겠어요.”, “기후위기대응활동을 통해 환경에 더 많은 관심이 생겼고, 분리배출방법과 정왕동에 쓰레기가 많은 것을 알게 되었어요. 지구가 더 깨끗해질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하였다.

시흥시정왕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 : 시흥시정왕종합사회복지관 031)319-6195)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