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2/01/17 [18:07]
연안휴양시설 조성사업 국비확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토해양부는 자연형성지, 불법매립지 및 국·공유지등 연안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국민 여가?휴양시설 조성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연안정비와 해양관광을 연계한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할 예정이었다.

사업발굴을 위해 사업신청을 받은 결과 이번에 신청한 전국 지자체 사업 중 개발가능 지역 74개소 가운데 5개소를 선도사업지구로 선정하고, 우선 2012년 예산에 반영 추진한다고 밝혔다.

선도사업지구 5개소 중 우리시 시흥갯골생태지구가 선정되어 2012년도에 20억원(국비10억, 도비3억, 시비 7억)을 배정받게 되어 시흥갯골생태공원 조성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조성사업내용은 연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전망대, 관찰데크, 생태교량, 섬산그린아일랜드 조성, 습지생태관찰지구를 조성하여 국내에서 보기 드문 내만갯벌의 특이한 지형 관찰과 갯벌 동식물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는 편익시설 등을 설치하여 갯골생태공원을 인천소래포구, 시화방조제, 대부도로 연결되는 서해안 관광의 시작점으로써의 역할 수행하고 방문객과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관광자원 제공에 기여하는 해양관광의 허브공원으로 조성 추진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