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12 [16:07]
신천동, 통장협의회와 어르신 백신접종 이동지원
어르신들의 안전한 승‧하차 지원 및 길 안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신천동주민센터(동장 김병철)와 신천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영신)는 4월 8일 시흥시 백신접종 첫 날, 정왕평생학습관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한 75세 이상 신천동 어르신 이동지원 활동을 펼쳤다.

만 75세 이상 어르신이 접종하는 화이자 백신은 초저온 보관 및 해동 후 짧은 유효기간 등 관리가 까다로워, 정왕평생학습관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에서만 접종이 가능하다.

 

이에 신천동과 신천동 통장들은 승차정류장인 삼미시장과 하차정류장인 정왕사회복지관‧여성비전센터에서 대중교통으로 백신접종센터를 방문하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승‧하차 지원 및 길 안내를 통해 백신접종을 도왔다.

 

이날 신천동 접종 대상자 230명 중 개인사정으로 참석못한 4명을 제외한 226명이 무사히 접종을 마쳤다. 신천동주민센터는 접종 당일부터 4일간 모니터링을 통해 어르신들의 접종 이후 상태를 확인할 예정이다.

 

김병철 신천동장은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신천동에서 멀리 떨어진 정왕동 지역에서 접종을 하셔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동과 주민이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