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 기사입력  2020/05/15 [12:31]
긴급재난지원금 전화신청 시작, 카드사별 콜센터 운영시간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긴급재난지원금 전화신청 시작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15일부터 카드사 콜센터와 ARS를 이용해 전화로 신청할 수 있게 됐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정부 지침에 따라 각 카드사는 이날부터 상담센터(콜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관련 시스템을 정비했다.

 

ARS로 신청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0시 30분부터 밤 11시 30분까지다. 콜센터 접수 시간은 기본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사별로 다르다.

 

삼성카드와 신한카드는 콜센터에서도 24시간 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했다.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콜센터 운영 시간 외에 고객 신청이 들어오면 예약을 받아 다음날 상담원이 전화해 신청을 받기로 했다.

 

긴급재난지원금 전화신청은 노령층 등이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없다는 지적이 나온 데 따른 조치다. 

 

한편 신한카드와 삼성카드 콜센터 접수시간은 24시간이며 KB국민카드, 현대카드, BC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하나카드 콜센터 접수시간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단, ARS는 모든 카드사가 0시 30분부터 23시 30분까지 운영하며 KB 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운영시간외 예약접수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