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 기사입력  2020/02/17 [12:58]
쏘렌토 풀체인지, 이게 바로 SUV다 '가격+출시일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쏘렌토, 이게 바로 SUV다 '가격+출시일은?'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아자동차는 17일 완전히 새로워진 4세대 쏘렌토의 외부와 내부 디자인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신형 쏘렌토는 다음 달 중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신형 쏘렌토의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는 '보더리스 제스처'로, 경계를 넘는 시도로 완성된 디자인이라는 뜻을 담았다고 기아차는 설명했다.

 

신형 쏘렌토의 외장 디자인은 정제된 강렬함이 특징이다.

 

전면부에는 진화한 타이거 노즈가 자리 잡았다.

 

그릴과 헤드램프의 디테일을 완성한 크리스털 플레이크 디자인과 호랑이의 눈매를 형상화한 주간주행등(DRL)도 들어갔다.

 

측면부에는 후드 끝부터 리어 램프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는 롱 후드 스타일의 캐릭터 라인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버티컬 타입 리어 램프와 대형 차명(레터 타입) 엠블럼, 와이드 범퍼 가니시 등이 대비를 이룬다.

 

기아차는 이 후면부 디자인을 기아차 중대형 SUV 라인업의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정립할 계획이다.

 

4세대 쏘렌토의 내장은 '기능적 감성'을 콘셉트로, 기능과 감성이 조화를 이룬 공간으로 디자인됐다.

 

쏘렌토 가격은 3009만원에서 3774만원 선으로 예상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