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3/31 [21:47]
정왕1동, 지역공동체 함께 마을특화사업진행
‘사랑의 계절김치 나눔행사’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병선, 공공위원장 문영자)는 지난 27일 ‘사랑의 계절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계절김치사업은 정왕1동 마을특화사업으로 올해 벌써 3년째를 맞았다. 겨울철에 집중되는 김장나누기 행사를 보완하기 위해 매년 3월, 6월, 9월, 연 3회 계절채소로 계절에 맞는 김치를 담아 나눠 드리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정왕1동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10가구의 주부들이 함께 참여했다. ㈜아폴로산업(대표:이용대, 시흥스마트허브 소재)은 김치 나눔에 필요한 김치통 200개와 복지나눔장터에서 판매할 분무기와 물뿌리개 등을 후원하는 등 지역공동체가 함께 나눔을 실천해 더 의미있었다.

이날 정성껏 담은 물김치와 열무김치는 관내 독거 중장년, 어르신 및 장애인 100가구에 전달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병선, 공공위원장 문영자) 위원들은 “매년 계절김치 행사를 하면서 받으신 분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생각하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뜻을 같이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