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연순 취재국장 기사입력  2018/08/28 [18:12]
신인가수 발굴무대 『제17회 시흥시 전국가요제』 개최
김해출신 송유진 대상영예안고 가수의꿈 열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가요제 막이  열리고 내빈소개중 김태경 시의장이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   © 주간시흥

 

가수를 지망하는 이들에게 꿈의 무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17회 시흥시 전국가요제가 지난 826() 오후 730분 시흥시 은행동 비둘기공원 야외특설무대에서 시흥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시흥시지회 주관하에 개최되었다.

▲    비둘기공원 야외특설무대를 꽉채운 시흥시민들이 가요무대 진출자들의 곡을 듣고 있다 © 주간시흥

 

이날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는 전국가요제 본선무대에 앞선 사전행사로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시흥시지회장인 박남춘과 개그우먼 출신가수 향기가 사회를 맡아 3시간동안 1, 2, 3부로 나누어 가요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사전행사로 진행된 축하무대에는 32명의 시흥출신 가수들이 출연해 화려한 축하공연으로 여흥을 돋군 가운데 간간히 비가내린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야외특설무대를 시민들이 가득 메운 가운데 실버아이TV, 가요TV, 올레KT 등 주관방송 3사의 녹화방송으로 진행됐다.

시흥시의회, FACO한국예총시흥지회, 해성산업, 주간시흥, 광명식자재물류가 후원한 이번 제17회 전국가요제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함진규 국회의원, 김태경 시흥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송미희 자치행정위원장, 박춘호, 안돈의, 이금재 시의원과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의원으로 활동중인 안광률 및 교육위원회 활동중인 장대석 도의원이 내빈으로 참석해 축하했다.

임병택 시장은 취임 60일이 되어간다. 저처럼 젊은 시장에게 일할 기회주신 시흥시민들을 위해 시흥시의 행복한 변화와 새로운 시흥, 시민의 행복 위해 더 열심히 일하겠다.”며 감사와 포부를 전했으며, 함진규 국회의원은 소사원시선 개통으로 각 역사마다 시민들이 이용하는 것을 보면 가슴 뿌듯하고, 신안산선 전철 조기개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뒤이어 김태경 시의장은 이자리에 서니 지난날 예총회장할 때 여러분들을 뵜던 친정집 같아서 반갑다.”고 전한 뒤 매년 17회동안 맞은 가요제가 성대하게 치러졌지만 계속해서 매년 시흥가요계 발전을 위해 많이 힘써달라. 의회에서도 시민들의 삶의 질과 문화예술발전에 열심히 돕겠다고 말했다.

▲   열창하고 있는 참가자  © 주간시흥

 

이번 가요제는 지난 12일 전국에서 올라온 100여명의 참가자들이 본선진출 티켓을 두고 치열한 경합을 통해 예심을 통과한 8팀이 본선 무대에 가수의 꿈을 위해 기량을 겨뤘으며, 김해에서 올라온 참가번호 1번 송유진이 지영선의 가슴앓이를 불러 대상을 차지해 상금 150만원과 트로피, 가수인증서, 부상으로 서예작품(접시에 소성)을 수여 받았다. 이 밖에 대상 수상자인 박성진에게는 트로피, 상장, 상금 100만원 및 부상으로 사진작품을, 은상에 트로피와 상장, 상금 50만원 및 부상으로 한국화 작품을, 나머지 인기상 3팀을 포함한 특별상 5팀에게는 상장과 10만원의 상금을 각각 수여했다.

▲ 수상자 발표 직전  태진아 가수의 축하무대  © 주간시흥

 

한편 이날 가요제에는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석현 이사장,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가요창작위원회 김상욱 회장,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연기위원회 김소웅 회장,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경기도연합회 손동우 사무총장,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최찬희 시흥지회장,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이상오 경기광주지회장,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시흥지회 오승석 상임고문(해성산업 대표),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시흥지회 박영규 운영위원장(주간시흥 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수고했으며, 초대가수로 태진아, 이동준, 정의송, 최시라, 홍충재, 한세희, 이하정, 임채희, 향기가 출연해 무대를 빛냈다.

또한 이날 무대에는 박찬일 그린팝스 악단, 아나이스 무용단, JJ코러스와 MC.박남춘과 MC.향기가 마지막까지 함께 했다.

 

17회 시흥시 전국가요제 수상자

-대상 : 송유진(김해) 지영선-가슴앓이

-금상 : 박성진(부산) 윤민수-그리움만 쌓이네

-은상 : 김유미(수원) 마마무-활홀한고백

-특별상 : 이채원(시흥) 김연숙-나보다 더 나를 사랑하는, 김차돌(안산) 이영준-사랑한 후에

-특별상(인기상) : 이은배(군산) 노들-나비꽃, 백동용(거창) 진해성-사랑반 눈물반, 정영훈(서울) 임재범-겨울편지

 

추연순 취재국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