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3/03/01 [10:12]
경기도, 평택 신장행복학습마을 등 평생학습마을공동체 7곳 신규 선정
○ 1월 27일~2월 10일 시군 대상 희망 지역 공모, 평택시 등 7개 시군 마을 7곳 선정
○ 1곳당 5년간 마을활동가 양성, 맞춤형 학습프로그램 운영비 등 9,280만 원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기도청+광교청사+전경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가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 사업’ 대상 7곳을 선정하고 주민 강사 등 마을활동가 양성과 마을별 맞춤형 학습프로그램 운영에 1곳당 5년 동안 9,280만 원을 지원한다.

 

경기도는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조성 희망 지역 공모를 진행한 결과 평택 신장행복마을, 시흥 마을하랑마을, 광주 꿈굽는 마을, 군포 광정동 평생학습마을, 의왕 부곡그린 행복학습마을, 여주 귀백리 동화마을, 동두천 보산동 평생학습마을 등 7곳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학습 마을을 기반으로 지역인재를 육성해 ‘학습-일-문화’가 선순환되는 학습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선정된 평생학습마을공동체에는 향후 5년간 1곳당 총 9.280만 원(도비 2,784만 원)을 지원할 계획으로 지원금은 마을 컨설팅비, 마을활동가 양성과 주민 맞춤형 학습프로그램 운영비 등에 사용하게 된다.

 

경기도는 신규마을 7곳 외에도 기존에 조성된 평생학습마을 96곳을 계속 지원한다. 올해는 시군과 함께 합동점검 계획을 수립해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운영의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할 예정이다.

 

조태훈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경기도는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사업을 전국 최초로 시행했던 지자체로 사업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며 “신규로 조성되는 평생학습마을공동체 내 마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문화 정착과 공동체성, 주민 지식·재능 역량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