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28 [07:29]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긴급복지지원제도 집중 홍보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홍성룡)가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오는 630일까지 한시적으로 기준이 완화된 긴급복지지원제도를 집중 홍보하고 있다.

긴급복지제도는 주 소득자의 사망, 실직 등으로 생계가 곤란한 가구 화재 등으로 거주하는 주택에서 생활하기 곤란한 가구 이혼으로 생계가 어려워진 가구 등 갑작스런 위기 상황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가구에 생계비의료비주거비교육비 등을 지원하는 제도다.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는 취약계층의 발굴위기지원을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위치에 현수막을 설치했다. 그리고 국가 및 경기도형 긴급복지 사업 안내문을 배부하며, 각종 전광판, 언론보도, 반상회를 통해서 홍보활동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긴급복지지원은 선지원 후처리원칙을 적용하며, 현장 확인 후 우선 지원하고 차후에 소득과 재산 등을 조사해 지원의 적정성을 심사한다.

지원신청은 신청자 본인 또는 주변의 요청으로 가능하며, 대야동 마을자치과(031-310-4319)나 신천동 주민센터(031-310-4344), 마을복지과(031-310-4312)로 신청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