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16 [16:23]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1회 지원협의회’개최
지역 내 인적자원을 통해 연계협력체계 구축에 협조 요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04월 15일(목)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밝은빛’ 제1회 지원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지원협의회는 2021년 새로이 위촉된 위원들의 위촉장 수여와 함께 21년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계획과 참가 청소년 보고 및 지역연계 방안 논의 등으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역사회에서 기관 및 기업 연계, 전문인력 연계 등을 통해 물적 및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에 직접적으로 지원하고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구성된 협의체이다.

 

이번에 구성된 지원협의회 위원들은 시흥시청년청소년과 담당 공무원,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소래초등학교장, 은계초등학교장, 웃터골초등학교장, (사)시흥시연극협회장, 운영강사, 학부모 대표 등 지역 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다양하고 내실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윤승일 관장은 “지역 내 훌륭한 인적자원을 통해 연계협력체계가 구축되고 지역의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방과후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협의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시흥시가 학습지원, 체험활동, 급식제공, 상담, 긴급돌봄 지원 등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자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사업이다.

 

현재 초등학교 5·6학년 청소년을 추가 모집·선발하고 있다. 관심있는 학부모 및 청소년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할 수 있다.

 

문의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김인남(☎031-316-086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