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13 [16:27]
선관위,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 지원 안내
스마트폰 등을 이용 장소의 제한 없이 투·개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형률)는 비대면 선거문화 확산을 위해 학교, 공공기관 등국민 실생활에 밀접하고 다양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은 각종 기관·단체의 의사결정 투표, 대표자 선출 등 선거에서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여 장소의 제한 없이 투·개표를 쉽고 편리하게 실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용방법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 홈페이지[http:// www.kvoting.go.kr]에 접속해 이용신청서를 작성하고 관련 증빙서류를 관할 선관위에 제출해 승인을 받으면 되고, 문자발송비․본인인증비 등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비접촉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어디서나 본인인증을 통해 투표하고 정확한 개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므로 사회 전반적인 주요 의사결정 수단으로 활용영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그동안 공동주택 동별 대표자 선거 등에 제공된 민간영역 온라인투표서비스는 「소프트웨어진흥법」에 따라 다수의 중소기업 사업자가 참여하고있는 민간 온라인투표 시장 보호 및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고려하여 부득이 2021년 10월 1일로 서비스 지원이 종료될 예정이며, 공공기관·각급 학교 등 공공영역 서비스는 계속 지원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선거관리위원회로 문의하거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온라인투표시스템 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