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12 [13:51]
경기도의회 문체위, '문화·체육·관광 정책협의회' 참석
추진현황 발표 및 정책현안에 대한 토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최만식)는 지난 9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된 「제2회 문화체육관광 정책협의회」에 참석했다.

 

정책협의회는 문화·체육·관광분야 현안 및 주요 정책이슈 관련, 도의회-집행부-공공기간이 한자리에 모여 각 소관별 사업보고를 통해 정책공유의 기회를 마련하고,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추진 방향을 모색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날 정책협의회는 간단한 참석자 인사 후, 김종석 문화체육관광국장의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보고를 시작으로 각 부서 및 기관이 릴레이방식으로 소관 사업의 추진현황을 발표하고 이어서 주요 정책현안에 대한 자유토론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자유토론은 추가경정예산 편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2021년 문화뉴딜 추진, 경기도 문화자치 기본조례, 경기도스포츠윤리센터 설치 등 주요 현안 안건에 대해 열띤 분위기로 진행되었으며 각 기관에서는 다양한 의견과 정책제언을 제시하였다.

 

최만식 위원장은 코로나19 등 위기 상황 대응에 연일 노력하고 있는집행부와 공공기관의 그간 노고를 치하하며, “집행부와 공공기관에서는금일 논의된 의견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를 당부 드리며, 앞으로도 각종 정책 수립과정에서 도의회와 집행부, 공공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함께 논의해 나갈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