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3/18 [10:40]
시흥시,「28 청춘, 잇몸 건강하소」 운영
스무 살, 나를 위한 스스로 구강 관리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시흥시민 중 생일을 맞이한 만 19세 성인을 대상으로 매달 28 청춘, 잇몸 건강하소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8 청춘, 잇몸 건강하소는 연 1회 치석제거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시작하는 만 19세 성인을 대상으로 치주질환 예방법(치실 사용, 칫솔질방법 등)1:1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19세 성인이 되는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생일이 포함된 달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1~4월 대상자는 4월까지 참여 가능하다. 교육 후 스스로 구강관리를 위한 칫솔·치약·혀 클리너 SET와 치실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or 비대면 방법으로 진행된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16)로 전화해 신청할 수 있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치주질환이 진행되지 않은 스무살 성인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 치주질환 예방과 청년 구강건강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생활팀(031-310-0716)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