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1/23 [16:09]
K-Water 시화사업본부 사랑나눔이와 시흥시새마을회
따뜻한 겨울나기 대행진의 김장 나누기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K-Water 시화사업본부 사랑나눔이와 시흥시새마을회가 따뜻한 겨울나기 대행진의 김장 나누기를 했다.

 K-Water 시화사업본부 사랑나눔이와 시흥시새마을회(회장 강갑순)과 시흥시새마을부녀회(회장 홍화자)는 지난 17일부터 18일 2일간 신현동행정복지센터에서 새마을부녀회원과 K-Water 시화사업본부 사랑나눔이 30명과 함께 시흥시 거주 불우한 이웃을 위해 김장을 직접 담기를 하였다.

  © 주간시흥

 

 절임배추로 시간을 단축하고 무를 씻고 채썰기와 갓, 쪽파, 대파 등을 미리 다듬어서 부녀회원들이 김장 소에 넣을 것을 미리 썰어 놓아서 당일 사랑나눔이 회원들과 함께 김치 소를 만들었다.

  © 주간시흥

  © 주간시흥

 

 빨갛게 버무려 놓은 김치 소를 가지고 배추 속에 넣는데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이라는 생각으로 정성을 기울여 김장을 담갔다.

이렇게 담근 김장은 8리터 통에 70가구에게 시흥시새마을부녀회원들이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한다.

코로나19로 우울하고 어려운 시기, 따뜻한 겨울을 이겨내기를 위한 김장나누기에 도움을 주신 K-Water 시화사업본부 사랑나눔이에게 감사를 전한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