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1/04 [08:01]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고물상 실태조사
도시 미관과 주거환경 저해 일제정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고영승)가 대야·신천동의 주거 환경을 저해하고 있는 고물상을 일제정비 하고자 실태조사에 들어간다.

 

담당부서인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안전생활과에서는 구도심에 위치한 기존 12개 고물상의 현황을 새롭게 파악하고, 파악되지 않은 고물상들도 발굴·조사할 계획이다.

 

먼저 현장조사를 통해 미관을 저해하는 고물상들을 파악하고(1단계), 조사 결과를 종합, 문제점을 재진단(2단계)한다. 이후 고물상 사업주와 토지주를 대상으로 청결유지명령 등의 행정처분이 이행된다.

 

폐기물관리법과 시흥시 폐기물관리 조례에는 토지·건물의 소유·관리자는 소유·점유·관리하고 있는 토지·건물의 청결을 유지하여야 하고, 이것이 지켜지지 않으면 행정이 청결유지명령을 할 수 있도록정하고 있다.

 

박명기 안전생활과장은 대야신천권 원도심 중심으로 노후 된 시설이 많은데다 특히 고물상의 노후 된 외벽과 적치물들로 인해 민원이 많고 발화물질로 인해 자칫 화재발생 시 많은 인명피해와 시민들의 재산피해도 상당히 우려된다면서 이번 고물상 정비 사업으로 고물상 업주들이 도시미관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대야·신천권 주민들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도시미관도 대폭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113일부터 1117일까지 2주간 시행된다. 관내 고물상들의 노후화된 지저분한 펜스, 주변 적치한 폐기물(특히 화재위험성) 및 사업장 기·자재, 고물상 진입도로의 훼손 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