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0/30 [15:21]
환경보전교육센터, ‘시흥의 바라지 생태관광’ 추가 모집
GKL사회공헌재단 후원 관광소외계층 대상 생태관광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환경보전교육센터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 연속 GKL사회공헌재단 ‘사회적가치 실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관련 시설 등 관광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시흥의 내륙습지와 연안습지를 탐방하는 체험형 생태관광사업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를 참여할 기관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주간시흥

  © 주간시흥

 

환경보전교육센터는 코로나19 속에서 사람이 아닌, 자연을 만나는 에코텍트형 생태관광을 운영하며 마음의 안식과 치유를 선물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방역조치 등을 강화한 후 운영하고 있으니, 참여기관도 교육센터에 적극 협조하며 알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주간시흥

 

지난 10월 24일(토)에는 도담지역아동센터(부천), 동네학교지역아동센터(광명), 선부지역아동센터(안산) 등 경기도에 소재한 지역아동센터 3개소가 참여했다. 상강 절기 다음날이라 다소 춥기는 하였지만, 생태관광에 참여한 친구들은 추위도 잊고 빨개진 코끝을 만지며 시흥의 습지를 탐방하고 체험하면서 시흥의 습지가 가지는 생태적 가치를 온몸으로 경험하였다.

 

  © 주간시흥

 

본 활동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은 코로나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웠던 시기에 즐거운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제공해 준, GKL사회공헌재단과 환경보전교육센터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주간시흥

 

환경보전교육센터 운영하는 「GKL사회공헌재단 후원 ‘시흥의 바라지 생태관광’」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은 환경보전교육센터 홈페이지에 공고된 추가모집 사항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제공 : 환경보전교육센터 www.epec.or.kr031-8044-819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