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0/28 [19:19]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미래모빌리티 혁명을 이끌 인재양성의 요람]
서울‧경기지역 최초의 ‘자동차특성화고등학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대면 유튜브 입학설명회, 조회수 1900회 넘어서 화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교장 전혜현)는 경기도육청 선정 서울‧경기지역 최초의 ‘자동차특성화고등학교’가 실시간 비대면 학교설명회가 쌍방향 유튜브(Youtube)로 진행되면서 영상의 누적 조회 수가 1900회 이상을 기록하면서 고교진학 예정 학생들로부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어 화제다. 

단일 전공으로는 경기도 최대 규모(자동차과, 미래자동차과, 자동차아이티과, 자동차디자인과)인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자동차특성화고등학교로 현대화, 전문화된 실습장은 물론 자동차업계가 기증한 기자재와 완성차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자동차 전문 교육에 요람으로 굳건히 자리를 잡고 있다.

경기자동차과학고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입학설명회가 어려워진 환경에서 지난 2020년 9월 26일 새롭게 온라인으로 비대면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     ©주간시흥

 

입학설명회는 Youtube(https://www.youtube.com/channel/UCGIctwu6YAqoQSoiPS_9r1w)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었고, 실시간 채팅을 통하여 입학과 학교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문의하고 답변을 받으며 쌍방향 소통 시스템으로 진행되었고 입학설명회 영상은 현재 1,900회 이상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Youtube 채널에서는 현재에도 누구나 학교 정보 영상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 주간시흥


▷자동차과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자동차과에서는 미래지능형 자동차 분야의 글로벌한 인재를 양성하며, 모빌리티 전문기술력과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고등학교 2학년부터 기업과 학교를 오가며 이론과 현장실무를 배우는 현장 중심 직업교육 제도를 운영한다.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2016년부터 전국 유일의 자동차 분야 산학일체형 도제 거점학교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 주요 자동차 업체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독일의 일학습 병행제도인 ‘아우스빌둥’에 4년 연속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다. (누적 66명)

 학교와 학생들의 이러한 노력으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다양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경기자동차과학고 학생들은 지난 9월에 열린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자동차차체 부문(동메달, 우수상), 자동차정비 부문(우수상, 장려상), 자동차페인팅 부문(우수상)에서 우수한 성적을 이뤄냈다.

 

  © 주간시흥


▷자동차아이티과

 수많은 대기업, 유니콘 기업, 혁신 기업들과 협약을 맺어 학생들이 우수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아이티과에서는 4차산업과 언택트 시대에 자동차 시스템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팅크웨어, 한컴 모빌리티, 다산 네트웍스와 같은 우수 취업처를 다량으로 확보하였으며,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비대면 원격수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모든 학생이 각자 학습 환경에서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C언어를 이용한 게임 제작' 프로젝트 수업을 구상하여 2020 정보과학 인재양성 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

  © 주간시흥


▷자동차디자인과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누구보다 발 빠르게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디자인과 학생들이 자동차 전문인재라는 밝은 길을 걸을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자동차 디자인 프로세스를 학습하여, 미래 모빌리티 디자이너로 양성하기 위한 디자인 교육 커리큘럼을 시행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교육부의 학과 재구조화 사업에 선정되어 내년부터 학생들은 자동차 튜닝 교육과정을 교육받게 된다.

 튜닝이라는 미래지향적 테크닉을 배우는 것은 물론, 디자인의 기본적 감각과 그래픽 프로그램을 익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심화1 팀1 프로젝트 <비대면 오토케어 설비 및 서비스 구축>으로 선정되었다.

  © 주간시흥


▷미래자동차과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2021에 [미래자동차과]가 새롭게 개설된다.

[미래자동차과]는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차, 수소자동차 등 미래형 자동차에 대한 특화된 교육과정과 미래자동차 실습실 구축을 통해 미래형 자동차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예정이다.

  © 주간시흥

전혜현 교장은 "명품 자동차 특성화고의 명성은 입학부터 훌륭한 교사 지도하에 탄탄한 이론 습득과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최신식의 실습장에서 현장 맞춤형 실무 능력을 갖춘 준비된 인재이기 때문이다."이라고 밝히고 "자동차가 변하면 우리도 변한다. 전공별 매니아그룹 육성, 전문적 자율동아리, 전문화된 교육과정으로 미래 모빌리티 혁명을 이끄는 인성 바른 기술인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직업계고 졸업생 지원사업을 통해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뿐 만이 아니라 경기도 직업계고를 졸업 후 취업을 희망하거나 군 전역 후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졸업생을 위해 인적자원 인프라 구축 및 모니터링을 하여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을 연계하는 졸업생지원 거점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2017년부터 3년간 시행한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매직학교)에서 전국 우수학교로 선정돼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여 특성화고에서 맞춤 교육, 1팀 1기업 프로젝트, 현장실습, 교원연수, 동아리 활동, 중소기업 이해 연수 등을 지원하는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

 또한, VR/AR 자동차 미래 인력 양성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거점학교에 선정되었고, 2020년에는 특성화고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학생들이 더욱 폭넓고 풍부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

  © 주간시흥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