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0/21 [08:22]
시흥시, 두번째 온라인 이벤트 진행
건강의 첫걸음 #걷자 시흥 챌린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역주민의 걷기실천 향상을 위한 두 번째 인스타그램 이벤트 ‘걷자 시흥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시흥시를 북부권, 중부권, 남부권 3개 권역으로 나누어 걷기구간을 조성함으로써 시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코스를 구성했다.

 

북부권에서는 소래산, 중부권에서는 갯골생태공원~바라지다리로 이어지는 늠내길, 남부권에서는 옥구공원~곰솔누리숲으로 이어지는 숲길로 조성했으며 3개 권역 중 1개의 걷기코스만 걸어도 참여 가능하도록 했다.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각 권역에 있는 인증표식 현판과 함께 사진을 찍어 #시흥시보건소#걷자시흥#힘내라시흥 3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 공식계정(@healthcity_sh)챌린지 게시글에 참여완료 댓글을 달면 최종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기간은 10월 28일부터 11월 18일까지이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챌린지 종료 후 100여명을 추첨하여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걷자 시흥 챌린지 참여를 통해 가을을 느끼고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코로나로 중단된 신체활동 프로그램 접수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LIVE 운동교실, 맞춤형 운동상담 및 운동일지 제공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주민분들께서는 시흥시보건소(031-310-5874,5804)로 연락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