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0/13 [07:55]
신현·미산행복건강센터‘우리집앞 건강꾸러미’사업 추진
소생활권 맞춤형 건강증진 시범사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보건소
(소장 박명희)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신현동 내에서 소생활권 맞춤형 건강증진 시범사업을 전액 국비 보조로 진행 중이다.

소생활권 맞춤형 건강증진 시범사업은 신현, 미산행복건강센터 2개소에서 진행된다. 신현동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개인-질환별 맞춤형 건강생활증진사업과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비대면, 소그룹형 건강사업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신현·미산행복건강센터 2개소에서는 각 관할지역 특성을 고려한 심뇌혈관질환관리 우리집앞 건강꾸러미사업을 106일부터 시작했다.

개인별 워크북을 활용한 교육을 시행하며 사전, 사후검사를 포함해 운동, 영양, 질병교육 등 총 8회기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 수료자에게는 차수별로 심뇌혈관질환 관리용품 및 코로나19 대응물품을 지급한다.

신현행복건강센터 관할지역인 방산동, 포동지역은 대사증후군 관리군 10명의 노인을 선정, 가정방문형 교육을 실시한다. 미산행복건강센터 관할지역인 미산동은 미산동문화복지센터내 경로당 노인 등 10명을 대상으로 센터방문형 교육을 실시한다. 대상자의 심뇌혈관질환 건강사정은 물론, 시범사업 전문인력인 간호사, 운동처방사, 영양사를 활용한 분야별 교육을 통해 어르신의 자가건강관리능력 향상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소생활권 맞춤형 건강증진 시범사업 프로그램 우리집앞 건강꾸러미사업은 코로나19 대응 건강사업인 동시에 향후 각 동에 순차적으로 설치될 행복건강센터의 표준화사업의 일환으로 행복건강센터 건강증진사업 추진의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