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9/25 [16:35]
시흥시, 마을-학교-시-교육지원청이 구성한 통합 플랫폼
미래형교육자치 협력지구, 월간 웹진 ‘싹’ 발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가 지역에 맞는 교육자치 통합 플랫폼 모델을 만들기 위해 마을-학교-시-교육지원청이 구성한 12개 TF팀의 공론화 과정을 담은 웹진 ‘싹’(SSAC, Siheung, School, Autonomy, Cooperation)을 발간했다. 

 

웹진 ‘싹’은 교육주체가 ‘싹’ 다 모여, 교육의 결실로 ‘싹’ 을 맺자는 의미로 시흥, 학교, 자치, 협력의 의미를 담고 있다.

교육부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미래교육지구)’에 공모 선정된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현장, 학교 밖 마을, 관할 기관의 주체들이 모여 시흥의 교육을 직접 설계해가는 과정을 담았다.

  

‘싹’은 매달 발간된다.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sh-happyedu/222096866277)와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GTT9u-pulKh0WFAIesNVeQ)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주간시흥

 

한편 교육자치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12개 TF는 ▲동단위 위기학생 TF ▲청소년 TF ▲초등학교 돌봄교실 지역기반 협력모델 TF ▲마을단위 자율교육과정 TF ▲온오프라인 마을교육과정 TF ▲학교·마을교사 동반성장 연수 플랫폼 구축 TF ▲모두가 학생이고 모두가 스승인 학교공간복합화 TF ▲K-에듀파인 회계 가이드 및 마을교사풀 활용 내실화 TF ▲마을교육자치운동 의미와 기능연구 TF ▲시흥마을교육자치회 통합학습모임 TF ▲방과후 청소년 활동지원 플랫폼 구축 TF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한 협력체계 개선 TF 등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